본문 바로가기
디자인과 아트

독창적인 로고디자인

by multidesigner86 2024. 6. 23.
반응형
 

 

The 2007 European Logo Design Annual (EULDA)

 

 

유럽에선 해마다 로고 디자인 공모를 해서 시상을 한다.

2007년에도 33개국 출신의 201개의 로고들이 출품되었었는데,

그 중 몇개의 로고는 정말 참신하다.

우수상을 수상했던 로고는 이것이다.

 

 

 

                         

                                         Country: Serbia

                                     Design firm: Jovan Rocanov (Serbia) for Kaffeine Communications (Kiev, Ukraine)

                                     Designer/s: Jovan Rocanov, Anna Timkov.

                                     Client: Consumer Society and Citizen Networks

                                     Logo for the Consumer Society and Citizen Networks (Ukraine)

 

 

 

 

 

 

심사위원들은 로고를 심사함에 있어서 얼마나 메세지가 분명한지,

독창적인지, 창의적인지 그리고 전체적 인상을 심사의 기준으로 삼는다.

이 로고는 소비사회와 시민연대 라는 세르비아의 단체를 위한 로고로서

소비사회에서의 시민의 권리를 보호한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바코드는 소비를 상징하며,

우산은 그것으로부터의 '보호'를 의미한다. 

이 얼마나 심플하고 명쾌한 로고인지!!!

( 그래서 우수작이다!!!) 

 

                                                                            그 외 다른 작품을 보니....

 

                           

                                     Country: Germany
                                 Design firm: KITATM Berlin | Visual Playground
                                 Designer/s; Jens Lausenmeyer
                                 Client: monopol records GmbH

 

 

 

  

                                           

                                            Country: Poland
                                            Design firm: Juice
                                            Designer/s: Wojtek Piotrowski, Adam Tunikowski
                                            Client: Moustache Film
                                            Logo created for film production company based in Poland.

 

 

                   

 

 

              

 

                                       Country: Sweden
                                   Design firm: Bedow Creative
                                   Designer/s: Perniclas Bedow
                                   Client: Snookerhallen i Stockholm AB

 

 

 

 

세계수준의 브랜드 디자인이 어느 정도 수준이어야 하는지

가늠할 수 있는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

심플하지만...강렬한 메세지를 담을 것. 

당신은 이들 로고 중 가장 강력한 메세지와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게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반응형